이베이코리아, 소방공무원 처우 개선 공로로 '표창장' 수상

인사이트이베이코리아


[인사이트] 김현지 기자 = 이베이코리아가 소방청의 감사 표창장을 받았다. 


11일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는 소방공무원 처우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9일 소방청으로부터 감사 표창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표창장 전달식은 조종묵 소방청장, 이베이코리아 서민석 부사장,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최인창 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정부세종2청사에서 진행됐다. 


현재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옥션 고객 참여 형태의 후원·나눔 쇼핑 기금으로 열악한 환경에 있는 지역 소방본부를 지원하는 히어 히어로(Here, Hero)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G마켓·옥션 회원을 비롯해 국민 안전을 지키는 '우리 옆 영웅' 소방관들의 출동을 돕기 위한 물품을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2월 이베이코리아는 강원소방본부에 제설기 등을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경남소방본부에 열화상 추적 드론, 신발건조기 등을 제공했다. 


이어 광주·인천, 충북소방본부에 꼬임 방지 소방호스 등 연간 10억 원 규모의 소방용품을 전달했다.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 부문 서민석 부사장은 "고객 참여형 기금을 통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의 지방 소방본부를 지원해 국민 안전 증진에 기여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쇼핑몰 운영이라는 기업 특성을 살려 소방의 본질인 출동에 도움을 주는 상품을 지원하는 한편 회원 참여형 소방관 지원 프로젝트를 기획해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지 기자 hyunji@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