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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0억개 넘는 택배 상자 고객에게 배송한 CJ대한통운

한국 택배업 역사상 최초로 CJ대한통운이 연간 취급물량 10억 상자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인사이트CJ대한통운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CJ대한통운이 택배업계 사상 최초로 연간 취급물량 10억 상자를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CJ대한통운(대표 박근태)은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배송한 택배상자가 10억5000만개를 넘겼다고 최근 밝혔다.


한국 택배업 역사상 개별업체가 연간 취급물량 10억 상자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5세 이상 국민(4385만명)이 연간 24개씩 CJ대한통운 택배를 받은 셈이다.



인사이트CJ대한통운


국내 택배산업은 온라인·모바일 쇼핑 활성화 및 1인 가구 증가 등 사회경제적 변화로 신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실제로 업계에 따르면 2017년 국내 택배 물량은 23억 상자로, 2016년 20억 상자에 비해 약 13% 성장했다.


이런 성장세를 바탕으로 CJ대한통운의 택배물량도 지속적으로 증가했다고 한다.


지난해 하루 평균 CJ대한통운의 택배 취급량은 355만개 수준이다. 


2007년 1억 상자를 돌파한 이후 10년 만에 약 10배 성장한 수치다. 


1000만 상자를 처리한 1997년과 비교하면 100배나 증가한 것이다. 


인사이트CJ대한통운


최근까지도 매년 두 자릿수 증가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2017년 기준 시장 점유율은 45.5%에 이른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택배는 생산자와 소비자간 상품을 전달하는 단순 편의 서비스를 넘어, 아침 식탁에 오르는 반찬부터 취미, 여가생활에 이르기까지 국민들의 생활문화에 깊숙이 파고 들며 공익필수사업으로 자리잡고 있다"라며 "택배산업을 단계적으로 발전시켜 국가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변보경 기자 boky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