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글로벌 디지털 'OGQ마켓' 새 단장

인사이트네이버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네이버가 기존의 '그라폴리오 마켓'을 글로벌 기반의 디지털 리소스 마켓인 '네이버OGQ마켓'으로 새롭게 단장한다.


6일 네이버는 오는 4월 글로벌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OGQ와 함께 제휴한 글로벌 디지털 리소스 마켓인 '네이버 OGQ마켓'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OGQ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 2.3억 명, 80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하는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이다.


양사는 '네이버 OGQ마켓'을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들의 글로벌 활동 영역 확장과 안정적 창작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인사이트네이버 본사 / 연합뉴스


네이버는 그간 '그라폴리오 마켓' 등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들의 수익 확보와 창작 생태계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왔다.


OGQ 역시 글로벌 2.3억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돌파한 ‘OGQ backgrounds’ 및 포트폴리오 앱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디지털 컨텐츠 플랫폼 성장을 위한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네이버OGQ 마켓'에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중국, 인도 등 OGQ와 제휴한 글로벌 크리에이터 마켓에도 동일하게 콘텐츠가 소개돼 창작자들의 글로벌 진출 영역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자 역시 기존의 '그라폴리오 마켓'에서 선보이던 스티커, 배경음악, 컬러링시트 등 디지털 콘텐츠와 더불어 OGQ에서 제공하는 50만여개의 디지털 콘텐츠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OGQ마켓' 출시에 따라, '그라폴리오 마켓'은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이다.


김소연 기자 soyeo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