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준 LG 부회장 "경쟁력의 원천은 시장과 고객"

인사이트구본준 LG 부회장 / LG


구본준 LG 부회장이 그룹 임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6일 LG 그룹은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3월 임원세미나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최고경영진 및 임원 400여명이 참석했다.


구본준 LG 부회장은 이날 "연초부터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 대내외 사업 여건이 크게 악화되고 글로벌 경기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계열사들의 1분기 실적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환경변화에 따른 사업별 기회와 위협요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기존 사업계획과 중장기 전략에 대한 유효성 점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시장을 선도하는 경쟁우위 사업의 경우 기존의 성공체험을 기반으로 제 2의 '시그니처 가전' 또는 제 2의 '후', '숨'과 같은 LG만의 성공방식을 확대하여 확고한 시장 지위를 유지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면 "부진한 사업은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사업 방식을 철저하게 바꾸고 신속한 전략적 변화와 궤도 수정을 통해 사업의 체질을 개선하는 동시에, 활로를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구 부회장은 특히 "경영환경의 위기가 고조될수록 사업경쟁력의 원천은 시장과 고객에 있음을 상기해 줄 것"과 "경영진이 기본을 준수하고 디테일에 기반한 현장 관리를 보다 철저히 실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임원세미나에는 의료 서비스의 디테일 혁신을 이루어낸 대전 선병원의 선승훈 의료원장이 참석해 '디테일 경영'을 주제로 강연했다.


선 원장은 이날 강연에서 고객의 불편 요소를 찾아 개선하고, 이를 매뉴얼화해 시스템으로 발전시키는 디테일 경영 노하우를 소개했다.


김소연 기자 soyeo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