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XSW에서 우수 'AI 기술' 공개

인사이트오로라(Aurora) / 삼성전자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삼성전자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AI(인공지능)를 선보인다.


6일 삼성전자는 미국 텍사스 오스틴의 오스틴 컨벤션센터에서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SXSW(South by Southwest) 트레이드쇼'에 참가, AI(인공지능) 관련 C랩 우수 과제 3개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IT·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SXSW는 9일부터 열흘간 음악, 영화, 인터랙티브를 주제로 오스틴 곳곳에서 전시, 컨퍼런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 중 트레이드쇼는 전 세계의 스타트업과 벤처 기업들이 최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 행사다.


인사이트툰스퀘어(Toonsquare) / 삼성전자


이번에 전시되는 C랩 과제는 △ 글을 쓰면 자동으로 그에 맞는 만화를 만들어주는 SNS인 '툰스퀘어(Toonsquare)' △ 유사 홀로그램 기술이 적용된 캐릭터가 등장하여 보이는 음성 비서인 '오로라(Aurora)' △ 게임 속 사물을 활용한 실시간 광고 중개 플랫폼인 '가젯(GADGET)' 등이다.


'툰스퀘어'는 그림을 전혀 못 그리는 사람도 서비스를 이용해 만화를 만들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와 닮은꼴 캐릭터를 선택한 후 문장을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문맥을 파악해 캐릭터의 표정과 동작을 추천해 주고 만화 형태로 보여준다.


닮은 꼴 캐릭터는 사용자의 셀피를 활용해 외모의 특징이 보이도록 그려진다. 배경, 글꼴, 말풍선 등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해 웹툰, 카드 뉴스, 그림 일기 등의 형태로 확장도 가능하다.


인사이트오로라(Aurora) / 삼성전자


해당 디바이스에 스마트폰을 거치하면 유사 홀로그램 형태의 귀여운 캐릭터인 '오로라'가 나타나 사용자와 대화하듯이 표정과 동작을 지으며 음성 비서 기능을 수행한다.


기존의 음성 비서가 음성만으로 대화했다면, '오로라'는 사용자와 눈을 맞추며 감정적인 교감이 느껴지게 해 준다.


인사이트가젯(GADGET) / 삼성전자


'가젯'은 게임 속 사물에 광고를 노출하는 실시간 광고 중개 플랫폼이다. 게임 속 사물이나 배경에 자연스럽게 광고를 적용해 게임 플레이를 방해하지 않고 노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게임 개발자들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광고를 삽입할 수 있고, 광고주는 원하는 게임에 실시간 입찰을 통해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 측은 "최근에는 AI를 기반으로 일상 속 불편함을 개선하는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고 있다"며 "멀지 않은 미래에 일상생활 전반에 AI 기술이 다양한 형태로 녹아들 것 같다"고 말했다.


C랩은 삼성전자가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2년 12월부터 도입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200여개의 아이디어를 발굴해 육성하고 있다. 


김소연 기자 soyeo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