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롯데닷컴, 쌤소나이트코리아와 '업무제휴 협약(JBP)' 체결

롯데닷컴과 쌤소나이트코리아가 차별화된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인사이트

롯데닷컴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롯데닷컴과 쌤소나이트코리아는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공동으로 창출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27일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이사 김경호)은 쌤소나이트코리아(대표이사 서부석)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를 공동으로 창출하기 위한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롯데닷컴 서울 본사에서 지난 26일 오후 진행된 협약식에는 롯데닷컴 김경호 대표와 쌤소나이트코리아 서부석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업무제휴 협약(JBP, Joint business Partnership)'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롯데닷컴과 쌤소나이트코리아는 금번 협약을 통해 공동 상품개발 및 기획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공동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합의했다.


인사이트롯데닷컴


롯데닷컴은 이미 입점되어 있는 쌤소나이트 전문관인 '하우스 오브 쌤소나이트(House of Samsonite)'를 확대 운영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쌤소나이트, 쌤소나이트 레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카밀리안트 등 쌤소나이트 그룹이 전개하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에 최적화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쌤소나이트코리아는 신상품을 롯데닷컴에 먼저 런칭하거나 시즌오프와 같은 대형 프로모션을 기획 진행하는 방안 등을 고려할 예정이다.


쌤소나이트코리아 서부석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쌤소나이트의 차별화되는 상품력과 롯데닷컴의 축적된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가 서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쌤소나이트코리아는 캐리어뿐 아니라 백팩, 핸드백, 크로스백, 브리프케이스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상품군을 선보이고 있는 만큼, 롯데닷컴을 이용하는 폭넓은 고객층의 니즈를 아우를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최민주 기자 minjo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