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 6기 출범

인사이트현대글로비스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현대글로비스의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Young GLOVIS)'가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26일 현대글로비스는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영글로비스'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영글로비스 6기는 올해 12월까지 현대글로비스의 국내 사업장 및 주요 행사를 취재한다. 오토벨·럭비단 등 다양한 분야의 홍보 활동과 각종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한다.


영글로비스가 제작한 콘텐츠는 영글로비스 블로그·페이스북 등의 현대글로비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과 사보, 현대자동차그룹 블로그에 공개된다.


특히 현대글로비스는 이들이 물류·유통 지식을 쌓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우수 물류현장 초청·물류관리사 무료 강의 등 물류산업진흥재단 연계 활동과 현대글로비스 임직원이 직접 실시하는 사업 전반에 관한 교육을 제공한다. 


인사이트현대글로비스


올해는 네티즌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보다 접근이 용이한 블로그 채널도 추가 개설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영글로비스 6기 전원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취재비를 지급한다.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공채 신입사원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과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동행 취재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 측은 "올해는 영글로비스가 물류·유통 산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현대글로비스와 관련 산업에 대한 영글로비스의 참신한 콘텐츠로 대학생들과 더욱 활발히 소통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영글로비스는 현대글로비스가 젊은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운영하는 대학생 기자단이다. 물류 및 유통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산업현장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홍보활동을 통해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영글로비스가 운영하는 전용 블로그는 현재 누적 방문자 수 약 49만명을 기록 중이다.


김소연 기자 soyeo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