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용인 보바스 어린이의원 방문 진료

인사이트롯데제과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용인시에 위치한 보바스 어린이의원을 방문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26일 롯데제과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 운영 중에 있는 '닥터자이리톨버스'가 지난 24일 용인에 있는 어린이의원을 방문해 진료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닥터자일리톨버스'는 국민 치아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롯데제과가 매월 전국 곳곳을 방문하여 의료 봉사를 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3년 3월부터 시작된 '닥터자일리톨버스' 캠페인은 지금까지 전국을 돌며 58차례에 걸쳐 약 4천명을 진료했다.


인사이트롯데제과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보바스 어린이의원 내 치과시설이 없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대부분이라 치과 진료가 절실하다는 판단에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닥터자일리톨버스'는 치과 전문 의료단 10여명을 구성해 어린이 입원 환자 등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약 40명을 진료하고 치약, 칫솔 세트 및 과자를 증정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롯데제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진료가 필요한 지역을 신청 받고, 이중 진료 대상인원이 기준 이상 구성될 수 있는지, 진료를 꼭 필요로 하는 지역인지 등의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통해 지역을 선정한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