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7서 '셀룰러 데이터' 연결 안되는 결함 발생

인사이트(좌) Inatagram 'supersaf', (우) 연합뉴스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아이폰7에서 데이터에 연결되지 않는 결함이 발견돼 애플이 조치에 나섰다. 


지난 2일(현지 시간) 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애플의 일부 아이폰7 모델에서 새로운 결함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부 아이폰7 시리즈의 기기에서 셀룰러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는 결함이 발견됐다.


해당 결함이 발견된 기기는 2016년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과 중국, 홍콩, 일본 및 마카오에서 판매된 아이폰7기기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애플은 이 결함으로 이미 수리를 받은 소비자에게 환불하고 같은 증상을 보이는 아이폰7 이용자에게 무료로 수리비를 지원한다.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아이폰7 이용자는 애플의 공식 수리점 혹은 가까운 애플 공식 매장을 찾으면 된다.


결함이 발생된 모델은 중국 A1660·A1780, 홍콩 A1660, 마카오 A1660, 미국 A1660, 일본 A1779 등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본인이 보유한 기기 모델명은 제품 뒷면 아랫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애플은 지난해 말부터 불거진 구형 아이폰의 배터리 노후에 따른 성능 저하 문제로 홍역을 앓았다.


소비자들에게 해당 내용을 고지하지 않은 탓에 한국과 미국 등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소송 중이다.


애플은 아이폰6 시리즈 이후로 출시된 아이폰에 대해 할인된 가격에 배터리를 교체해주고 있다.


"애플, 아이폰X 실패 만회하려 더 크고 싸진 '2018아이폰X' 출시"애플이 지난해 출시한 아이폰X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더 크고 저렴해진 2018년형 아이폰X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애플이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폰 SE2' 디자인출시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이폰 SE2의 예상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권순걸 기자 soongul@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