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중소협력업체에 설 거래대금 조기 지급

인사이트BGF리테일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국내 편의점 업계 1위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설을 맞아 500억원 규모의 중소협력업체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2일 BGF리테일은 250여 개 상품납품업체 및 물류 거래업체에 정상 지급일보다 일주일 가량 앞당긴 13일 정산대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소협력업체 거래대금 조기 지급은 설∙추석 명절 기간 유연한 지급 기준을 통해 보다 신속하게 거래 대금을 처리함으로써 중소협력업체의 원활한 자금 운영을 돕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BGF리테일은 중소협력업체를 위한 다양한 자금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2·3차 협력사가 대기업 수준의 수수료로 시중 주요 은행에서 결제 채권을 현금화 할 수 있는 '상생결제시스템'과 협력사의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상생펀드'가 대표적이다.


이 밖에도 외부 전문강사를 초청해 최신 트렌드 및 경영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e-러닝 교육'을 통해 온라인에서 1,700여 개 업무 관련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협력사의 자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BGF리테일 임직원과 협력업체 관계자가 함께 트레킹하며 소통하는 '한마음 트레킹 대회', 공정거래 준수사항과 협력사의 만족도를 점검하는 '존중 경영 모니터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BGF리테일 송재국 상품본부장은 "거래대금 조기지급은 단순히 신속한 비용 집행의 의미를 넘어 협력사와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진정성 있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BGF그룹만의 차별화된 상생 문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탄소 없는 섬' 제주도에 충전 가능한 '테슬라 존' 설치한 자연지킴이 'CU'CU(씨유)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도입하여 친환경 자동차의 보급률 제고에 일조하고 있다.


"CU에서 댕댕이 간식 사세요"…프리미엄 반려동물 브랜드 '하울고' 론칭한 CU반려동물 용품 업체 '하울팟(HOWLPOT)'과 손잡고 CU 전용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하울고(HOWLGO)'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황성아 기자 sungah@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