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출시된다는 '아이폰SE2' 예상 스펙 8가지

인사이트2016년 출시된 아이폰SE / IBTimes UK


[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2년 전, 애플이 처음 선보인 아이폰SE는 대화면 스마트폰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에게는 그야말로 혁신이었다.


한 손에 딱 들어올 정도로 줄어든 크기에 최신 기술은 그대로 탑재돼 있어 애플 덕후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여기에 가격까지 착해지자 다른 제조사 스마트폰을 쓰던 소비자들도 아이폰SE로 갈아타는 경우가 많았다.


이후 2018년, 애플이 또 한 번 아이폰SE 시리즈를 내놓는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복수의 IT 전문 매체들은 오는 5월에서 6월께 애플이 2세대 아이폰SE를 출시한다고 보도했다.


인사이트애플이 10주년 기념으로 출시한 아이폰X / GettyimagesBank 


10주년 기념으로 내놓은 아이폰X이 참패하면서 새로운 전략을 내세웠다는 분석도 나온다.


최근에는 아이폰 예상 디자인을 공개하는 트위터 'AppleiDesigner'에서 아이폰SE2 추정 디자인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아직까지 애플은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고 있지 않지만, 벌써부터 많은 IT 전문가들이 예상 스펙과 디자인을 점치고 있는 상황이다.


아래 아이폰SE 시리즈에 목말랐던 애플 덕후들에게 단비가 되어줄 '아이폰SE2' 예상 스펙들을 모아봤다.


1. 손에 딱 들어오는 4인치 디스플레이

인사이트Twitter 'AppleiDesigner'


아이폰SE2는 아이폰SE와 마찬가지로 4인치, 약 10.2cm로 제작될 가능성이 크다.


일각에서는 대화면 트랜드에 맞춰 5.7인치가 될 수 있다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2. 가격은 아이폰X 보다 절반 이상 저렴한 '450달러'

인사이트Twitter 'AppleiDesigner'


아이폰SE가 처음 출시 됐을 때 가장 매력적이었던 건 단연 '가격'이었다. 


거의 100만원을 호가하는 아이폰 시리즈 중에서 아이폰SE는 16GB 59만원, 64GB 73만원이었다. 


아이폰SE2 역시 가장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X보다 절반 정도 저렴한 450달러, 한화 약 48만원 대에 형성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3. A10 애플칩과 2GB 램

인사이트Twitter 'AppleiDesigner'


아이폰SE2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려면 하드웨어를 향상해 최신 iOS가 원활하게 구동돼야 한다.


때문에 아이폰SE2에는 아이폰7에 탑재됐던 A10 애플칩이 장착된다. 다만 2GB램은 지난 아이폰SE와 같다. 


4. 카메라 후면 1200만, 전면 500만 화소

인사이트Twitter 'AppleiDesigne


후면 카메라는 아이폰8, 아이폰8s, 아이폰X과 마찬가지로 1200만 화소로 예상된다. 다만 인물사진 모드가 적용될지는 미지수다. 


또 전면 카메라는 아이폰8, 아이폰8s, 아이폰X(700만 화소)과는 달리 500만 화소가 탑재될 가능성이 크다. 


5. 32GB, 128GB 두 가지 용량

인사이트Twitter 'AppleiDesigner'


아이폰SE가 16GB, 64GB로 나왔다면 아이폰SE2는 그보다 높은 32GB, 128GB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2년 전보다 앱 활용도가 높고, 사진 역시 고화질이 되면서 그만큼 저장 공간도 커진 것으로 보인다. 


6. 지문인식시스템 '터치 ID' 탑재

인사이트Twitter 'AppleiDesigner'


아이폰SE2에는 아이폰X처럼 생체인식 ID까지는 탑재되긴 어려우나, 애플의 지문인식 시스템인 터치ID는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 


7. 1700mAh 베터리

인사이트Twitter 'AppleiDesigner'


아이폰SE 배터리 용량은 1624mAh였다. 아이폰SE2는 이보다 조금 큰 1700mAh가 탑재된다. 


배터리 기능은 크게 좋아지지 않아 애플 덕후들이 유독 아쉬워하는 부분이다. 


8. 영롱한 글라스 후면

인사이트Twitter 'AppleiDesigner'


아이폰4를 마지막으로 볼 수 없었던 글라스 디자인이 아이폰8 시리즈부터 다시 등장했다.


아이폰SE2 역시 그 뒤를 이어 전후면 '강화 유리'가 탑재될 전망이다. 


특히 색감 잘 뽑기로 소문난 애플을 생각하면 아이폰SE2의 디자인 역시 기대가 되지만, 쉽게 깨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 소비자들이 주저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애플이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아이폰 SE2' 디자인출시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이폰 SE2의 예상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아이폰 배터리, 정품인지 확인하려 깨물었더니 터졌다한 남성이 본인의 아이폰 배터리가 정품인지 확인하려 깨물었다가 폭발해 깜짝 놀랐다.


황규정 기자 kyoojeong@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