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2017 컴플라이언스 대상 수상

인사이트(가운데) 이현 키움증권 사장 / 한국거래소


[인사이트] 강동극 기자 = 온라인 종합 증권회사 키움증권이 당사 내부통제시스템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31일 키움증권은 한국거래소가 개최한 '2017년도 컴플라이언스 대상' 시상식에서 '컴플라이언스 대상'을 수상했다.


컴플라이언스 대상은 한국거래소가 증권·선물회사의 자발적인 내부통제시스템 구축을 유도하기 위해 내부통제가 우수한 회원사에게 수여하는 것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아울러 지난해까지는 거래소 이사장 상이었지만 올해부터 금융위원회 위원장 상으로 격상됐다.


이번 시상식에서 키움증권은 불공정거래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 부문 등 평정 항목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내부통제 종합평정 점수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준법 감시 인력 비율이 전체 임직원 대비 2.41%로 업계 최상위권이라는 점과 체계적 불공정거래 예방조치를 시행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회원사들이 더 높은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갖추도록 사전예방 중심 불공정거래 예방체계를 확립하겠다"며 "회원사에 대한 준법경영 컨설팅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내부통제 최우수상은 44개 중·소형 회원사 중 평정점수가 가장 높았던 IBK투자증권이 수상했다.


키움증권, 쉽고 재밌게 경제 배우는 '제20회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 개최올바른 경제 인식 정립을 위해 키움증권은 다음달 24일 '어린이 경제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키움증권, 오는 15일·16일 '2018년 국내외 금융시장 전망' 설명회 개최키움증권이 2018년을 맞아 국내외 금융시장 전망을 주제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강동극 기자 donggeuk@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