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힐,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글로벌리더 육성 위한 장학금 지원한다

인사이트메디힐


[인사이트] 황비 기자 = 메디힐 장학재단이 롯데면세점과 함께 재한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리더 육성에 나선다.


30일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은 롯데면세점과 함께 재한 외국인 유학생에게 안정적인 학업 지원 및 국내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메디힐-롯데면세점 글로벌리더 장학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엘앤피코스메틱은 국내에서 수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메디힐 장학재단'을 통해 총 9억 7천만 원 규모의 한국문화체험비와 학업보조장학금을 지급한다.


유학생들이 타지에서 학업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향후 한국의 민간 홍보대사로서의 잠재적 역량을 고취시키고자 함이다. 


메디힐 장학재단은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한국 고유의 문화를 자발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활동비를 지원하는 한편, 이들이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직접 경험하며 한국인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장학생들이 향후 고국에 돌아가 한국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메디힐 장학재단과 롯데면세점이 협력하여 주최하는 각종 행사에 참여하고 활동기간 동안 체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문화체험보고서'를 제출한다. 


이 중에서 우수 후기 작성자들에게는 총 1,000만 원 상당의 별도 시상도 제공된다.


이번 장학금 지원 사업은 오는 3월부터 약 1년간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이 아닌 외국인 유학생 중 4학년 진급 예정인 자를 우선으로 고려대, 동국대, 서울대, 연세대 등 10여 개 대학에서 400명을 선발한다. 


오는 2월 19일(월)부터 3월 13일(화)까지 각 학교의 담당부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메디힐 장학재단은 엘앤피코스메틱이 국내 대학생들의 학자금 지원과 재한 외국인 유학생들에 대한 장학사업을 통한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한 재단이다. 


총 15억원의 기금을 출연해 지난해 11월 서울특별시 교육청의 허가를 받아 출범했다. 


한편, 전 세계 26개국에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엘앤피코스메틱은 작년 10월 마스크팩 단일 품목으로 누적 판매량 10억 장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황비 기자 bee@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