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중소 파트너사에 명절 대금 조기 지급

인사이트GS리테일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GS리테일은 2018년 설을 맞아 중소 파트너사에 총 600억원의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 한다.


GS리테일은 일정상 가장 앞당길 수 있는 다음 달 14일에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 함으로써, 중소 파트너사는 기존보다 6일 앞당겨 대금을 선지급 받을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은 중소 파트너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도움이 되고자 평소에도 월 단위 대금 지급이 아닌 10일 단위 100% 현금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명절을 맞아 일정을 더 앞당겨 조기 지급을 진행한다.


인사이트GS리테일


GS리테일은 GS25와 GS수퍼마켓에 물품을 공급하는 중소 파트너사들이 평소보다 2~3배 많은 명절 상품 거래로 인한 자금 압박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매년 명절 조기 지급을 진행하고 있다.


명절 대금 조기 지급과 10일 단위 100% 현금결제 외에도 GS리테일은 파트너사의 고충과 의견을 언제든지 개진할 수 있도록 '정도경영 목소리'를 운영하고 매년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대해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유어스데이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소통 채널과 공정거래 문화의 체질화를 통해 파트너사와 동반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재호 GS리테일 상생협력팀장은 "GS리테일은 명절을 맞아 상품 거래가 증가하는 중소 파트너사들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매년 물품 대금 조기 지급을 진행하고 있다"며 "다양한 동반성장 활동을 통해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GS25, 실시간 답변 주는 업계 최초 인공지능 '챗봇지니' 개발편의점 GS25는 전국 1만 2천여개 가맹점 스토어매니저의 역량과 점포 생산성 향상을 위해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 'GS25 챗봇지니'를 도입했다.


GS25, 외국인 고객 배려해 업계 최초 '외환 결제' 시스템 구축GS25가 동계 스포츠 행사를 맞아 외국인 고객의 편의를 크게 높인다.


변보경 기자 bokyung@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