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인공지능 금융 서비스 'HAI뱅킹' 선보인다

인사이트KEB하나은행


[인사이트] 김수완 기자 = KEB하나은행에서 '하나멤버스'를 업그레이드시킨 새로운 연계 서비스를 내놓는다.


29일 KEB하나은행은 대화형 인공지능(AI) 금융 서비스 'HAI(하이)뱅킹'과 하나금융그룹의 생활금융 플랫폼 '하나멤버스'의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HAI뱅킹은 SMS와 SNS를 통한 대화 방식으로 간편송금, 지방세 조회 및 납부, 통장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실시간 환율 조회 등 각종 금융 거래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생활금융 서비스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이번 서비스로 HAI뱅킹 가입 고객은 하나멤버스 채팅창의 퀵 버튼을 통해 터치만으로 계좌조회, 송금, 지방세 납부 등 빠른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하나멤버스에서 HAI뱅킹을 '친구추가'하면 환율조회 및 추천 금융상품 등의 금융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HAI뱅킹은 쉽고 편리한 금융거래로 기존의 뱅킹 채널을 대체하는 새롭고 똑똑한 뱅킹봇"이라고 설명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한준성 부행장은 또 "앞으로도 손님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채널 확장과 스마트한 기능을 추가해 손님의 금융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다음달 28일까지 하나멤버스에서 HAI뱅킹을 친구 추가하는 경우 머니상자를 통해 참가자 전원에게 최대 1만 하나머니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HAI뱅킹 대화창의 HAI뱅킹 동영상을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타벅스 상품권, 메가박스 러브패키지 등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KEB하나은행 AI 서비스 '하이로보', 출시 6개월 만에 3만명 가입KEB하나은행의 로보어드바이저 '하이 로보(HAI Robo)'가 출시 6개월 만에 가입 손님 3만명, 가입 금액 4000억원을 넘어섰다.


KEB하나은행, 온라인으로 예적금 가입하면 영화 '염력' 티켓 2매 공짜KEB하나은행이 추천상품을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티켓과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 금리 추가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김수완 기자 suewa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