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스위스 유명 대상포진치료제 '팜비어' 국내판권 확보

인사이트

일동제약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대상포진 치료에 매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팜비어'에 대한 국내 판권을 일동제약이 확보했다.


25일 일동제약은 노바티스社의 바이러스성 포진 치료제 '팜비어'(성분명 팜시클로비르)에 대한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이달부터 마케팅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팜비어는 대상포진 바이러스 감염증, 생식기포진 감염증의 치료 및 재발성 생식기포진의 억제에 사용하는 전문의약품이다.


해당 제품은 국내에서 대상포진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경구용 치료제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팜시클로비르 제제들 중 점유율 및 매출액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인사이트일동제약


2016년에는 62억 원의 매출액(IMS헬스 데이터 기준)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번 판권 계약과 함께 일동제약은 금년 내에 노바티스로부터 팜비어 전문의약품에 대한 국내 허가권을 양수하고, 향후 기술이전 등을 통해 팜비어를 자체 생산ㆍ판매할 계획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팜비어는 동일 성분 시장에서 오리지널이자 1위 브랜드로, 다수의 임상연구 데이터와 사용례 등이 축적된 치료제"라고 설명했다.


일동제약 측은 팜비어 마케팅을 계기로 피부ㆍ비뇨기계 관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해당 분야 및 내과 치료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인사이트일동제약


역대급 효과 좋은 활력 영양제 '에너라민파워액' 출시한 일동제약일동제약이 무력증과 식욕부진 등에 효과가 있는 활력 영양제 '에너라민파워액'을 출시했다.


일동제약그룹, "'고객가치 중심' 도약 실현할 것" 다짐 신년사한국 제1의 제약회사 일동제약 그룹 이정치 회장의 진심어린 신년사가 전해졌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