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특별상 수상한 동원육영재단

인사이트동원그룹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제13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대상'에서 동원육영재단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25일 동원육영재단은 여성신문사가 주최하고 교육부 등이 후원하는 '제13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대상'은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1000명을 대상으로 교육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인지도, 만족도를 조사해 공신력을 갖춘 우수 교육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동원육영재단은 '동원책꾸러기'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부모와 함께 책을 매개로 따뜻한 대화를 나누며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독서 교육을 실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국내의 대표적인 아동 교육 지원사업으로 손꼽히는 '동원책꾸러기' 프로그램을 위해 동원육영재단은 2007년부터 만 6세까지의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매월 그림책을 무료로 보내주고 있다.


한편 동원육영재단은 국가와 미래 사회의 원동력이 될 인재의 육성과 산학활동 및 전문기술자의 연구활동 기여를 목적으로 1979년 설립된 재단이다.


설립자인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은 동원그룹의 모태가 되는 동원산업이 창업 10주년을 맞이한 해에 체계적인 장학사업을 위해 사재를 출연해 동원육영재단을 설립했다.


동원육영재단은 설립 이후 현재까지 6,00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고, 국내 우수대학과 연구단체의 학문연구와 과학기술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인교육 프로그램인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를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명사초청특강, 연구비 지원사업 등의 사업도 진행한 바 있다.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