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차선이탈방지장치' 장착하면 보험료 5% 할인

인사이트KB손해보험


[인사이트] 김수완 기자 = KB손해보험이 차선이탈을 방지하는 안전장치를 장착한 차량을 위한 특별 할인상품을 선보인다.


24일 KB손해보험은 차선이탈방지장치를 장착한 차량에 대해 보험료의 5%를 할인해주는 '차선이탈방지장치 장착 특별약관'을 출시했다.


차선이탈방지장치는 운전자가 전방 차선을 인지하고도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은 채 차선을 이탈하면 경고음 등으로 알려주는 기능이다.


차선유지보조장치는 차량이 주행 중인 차로를 벗어났을 때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고 차량을 제어해 차선 안에서 자동으로 핸들을 제어하는 기능이다.


인사이트KB손해보험


이번 특약은 차량제조사의 데이터 활용과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신용카드사의 교통카드 이용정보와 통신사의 내비게이션 운행정보, 자사 보험상품을 결합한 세 번째 상품이다.


이평로 자동차 보험부문장 상무는 "포화상태의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성장동력은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상품 경쟁력"이라며 "향후에도 대내외 데이터 결합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상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KB손해보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상품은 첨단안전장치가 장착된 차량에 보험료 할인혜택을 제공해 차량의 안전장치 장착 확대와 가입자의 안전운전을 통한 사고 감소 효과 등이 기대되고 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업무 효율 극대화하기 위해 조직개편 단행하는 KB손해보험KB손해보험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미래동력 확보를 위해 선제적 조직개편과 임원인사 실시 한다.


KB손해보험, 새해 맞아 'KB The드림365건강보험Ⅱ' 출시KB손해보험이 새로운 종합건강보험 'KB The드림365건강보험Ⅱ'를 출시했다.


김수완 기자 suewa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