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주식 습식 사료 '위스카스'로 냥냥이 건강 챙기세요"

인사이트위스카스 


[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새해를 맞아 사랑하는 반려묘를 위해 '1일1습식'을 실천하는 고양이집사들이 늘어나고 있다. 


고양이사료는 크게 수분함유량과 형태 등에 따라 건사료와 습식사료로 나눠지며, 급여 용도에 따라 주식과 간식으로 구분된다.


대부분이 주식인 건사료와 달리 고양이습식사료는 100% 균형잡힌 한끼 영양을 제공하는 주식용 습식사료와 그렇지 않은 간식용으로 나눠진다. 


고양이 연구 50년의 역사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 영국 월썸연구센터(www.waltham.com)는 "이 둘의 차이를 잘 모르는 반려묘주들이 많은데 쉽게 주식 건사료 없이 주식 습식사료만 먹여도 고양이에게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것을 '주식'이라고 한다.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의 기준에 부합하면 주식, 그렇지 않을 경우 간식으로 분류하므로, 고양이습식사료를 구매할 때에는 AAFCO의 영양 기준을 따르는지, '주식'이라고 표기되어 있는지를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인사이트위스카스


고양이를 위한 50년 연구의 믿음으로 탄생한 고양이사료 브랜드 위스카스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고양이대학교' 영상에서도 수분섭취가 중요한 고양이의 건강을 위해 '주식파우치'로 균형잡힌 한끼를 챙겨 주기를 추천한다.


특히 위스카스 주식파우치는 신선한 고기와 생선 그대로 조리한 고단백 음식이기 때문에 고양이의 시력, 임신, 심장 등의 건강에 필수영양소인 타우린이 건사료 대비 2배1) 높게 함유되어 있고, 수분 함량도 7~8배2) 높아 물을 자주 섭취하지 않아 비뇨기질환이 흔하게 발생하는 고양이에게 효과적이다. 


또한 동일한 양의 건사료 대비 칼로리도 1/4배 낮아 적정 몸무게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한다. 


월썸연구센터 50년 연구로 탄생한 고양이사료 브랜드 위스카스는 새해를 맞아 반려묘를 건강하게 키우는 '1일1습식' 가이드를 제안한다.


인사이트sunnyskyz


1. '주식'임을 확인한다


고양이캔이나 파우치에 '주식'이라고 기재되어 있는지 AAFCO의 영양 기준에 모두 부합하는지 체크한다. 주식용 고양이습식사료만이 100% 균형잡힌 한끼 영양을 제공한다.


2. 고양이 성장단계에 따른 습식을 선택한다


고양이는 나이에 따라 필요한 영양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전 연령대용 고양이습식사료보다는 12개월 미만의 아기고양이, 1세 이상의 어른고양이를 위한 주식파우치를 선택한다.


인사이트imgur


3. 기호성을 테스트한다


치킨 원료를 좋아하는지, 참치, 고등어 등 생선 원료를 좋아하는지, 한번에 먹는 양이 어느 정도인지 미리 테스트해두면 습식사료를 구입할 때 편리하다.


4. '1일 1습식'을 꾸준히 실천한다


아침 출근 전이나 저녁 퇴근 후 반려묘를 위해 주식파우치를 급여한다. ‘1일1습식’으로 음수량도 늘릴 수 있고 고양이습식사료를 급여하면서 나누는 특별한 교감을 경험할 수 있다.


5. 따뜻한 온도로 급여한다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는 27~37℃의 온도로 따뜻하게 데워주면 훨씬 기호성이 높아진다.


고양이집사들 사이에서 '고양이대학교' 영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마즈 펫케어 브랜드 위스카스(www.whiskas.co.kr)는 영국 월썸연구센터 50년의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고양이에 대한 이해가 높은, 믿을 만한 사료 브랜드다. 


뛰어난 기호성과 고양이에게 필요한 필수영양성분을 담은 주식 건사료와 주식파우치 2종으로, 2~12개월 아기고양이용과 1세 이상 고양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형인 기자 hyungi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