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에스티, '미국 뉴로보 파마슈티컬스'와 천연물 의약품 양도 계약 체결

인사이트동아ST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의약품 제조업체 동아에스티가 미국 뉴로보 파마슈티컬스와 천연물 의약품에 대한 양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9일 동아에스티는 뉴로보 파마슈티컬스와 자체 개발 천연물 의약품인 퇴행성 신경 질환 치료제 'DA-9803'에 대한 양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동아에스티는 뉴로보에 기술을 양도하고, 양도금 500만 달러(한화 약 53억원)와 지분 24%를 수령할 예정이다.


동아에스티는 2013년 동아 치매센터를 설립하고 천연물 소재를 기반으로 한 'DA-9803'을 개발해 왔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동아에스티가 개발한 'DA-9803'은 문재인 정부에서 도입한 치매 국가책임제 등에 따라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분야인 알츠하이머 치료제로 사용된다.


현재 'DA-9803'은 국내에서 전임상을 완료하고 미국 임상시험용 신약 신청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뉴로보와 'DA-9803' 양도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뉴로보의 주요 주주의 위치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동아에스티, 당뇨병성 신경변증 치료제 미국에 '기술이전' 성공미국 제약사와 동아에스티가 총 1천 900억원 규모의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동아제약, '효과 대박'인 먹는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캡슐' 출시15일 동아제약은 먹는 탈모치료제 '카필러스캡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석태진 기자 taeji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