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연 5.0% '우리Champ복합예금 18년-1호' 판매 시작한 우리은행

인사이트우리은행 제공


[인사이트] 김수완 기자 = 우리은행은 삼섬전자 보통주, 코스피200(KOSPI200) 지수 등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 이자율이 결정되는 예금인 '우리Champ복합예금 18년-1호'를 판매한다.


15일 우리은행은 오는 24일까지 주가지수연동예금 '우리Champ복합예금 18년-1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우리Champ복합예금 18년-1호' 상품은 만기 해지 시 원금이 보장되고, 최고 연 5.0%의 수익률과 최저 연 1.5%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단, 중도해지 할 경우 중도상환 수수료로 인해 원금 손실이 일부 발생할 수 있어 가입 전 확인이 필요하다.


인사이트우리은행


가입 기간은 1년이며 삼성전자 상승형, 코스피200(KOSPI200) 상승형, 코스피200(KOSPI200) 양방향형 구조로 총 3가지 유형이 있다.


'삼성전자 상승형'은 가입기간 중(기준지수결정일~만기지수결정일) 기준지수 대비 지수가 20%를 초과 상승한 적이 없으면 최고 연 5.0% 이자율을 지급한다.


또한 저축기간 장중 12%를 초과 상승한 적이 있거나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하락하게 되더라도 연 1.5% 수익률을 보장한다.


'코스피200 상승형'은 가입기간 중 기준지수 대비 지수가 12%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없으면 최고 연 4.62%의 이자율을 지급한다.


저축기간 장중 12%를 초과 상승한 적이 있거나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하락하게 되더라도 연 1.5% 수익률을 보장한다.


인사이트우리은행


'코스피200 양방향형'은 만기 시 주가지수가 기준 시점 보다 상승했을 때와 하락한 경우로 나눠 이자율이 결정된다.


상승한 경우 매일의 종가가 10% 초과 상승한 적이 없는 경우 주가지수 상승률에 따라 최고 연 4.0%를 지급하고 10% 초과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 연 1.5% 이자율을 확정해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원금이 보장되면서도 주식시장의 변동에 따라 일반 정기예금 대비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최저 1.5%의 이자율을 보장하여 상품 안정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비톡'의 새로운 결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위비톡 3.0' 내놓겠다는 우리은행우리은행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비톡'이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재도약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우리은행, 조건없는 2%대 금리 '운수대통 예·적금' 출시우리은행이 2018년을 맞아 복잡한 조건 없이 2%대 금리를 제공하는 예금·적금 상품을 한정 출시했다.


김수완 기자 suewa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