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팜, 'JP 모간 헬스케어 콘퍼런스'서 혁신신약 후보물질 3가지 소개

인사이트에스티팜


[인사이트] 백다니엘 기자 = 에스티팜이 내년 글로벌 임상시험 진입을 목표로 개발 중인 3가지 혁신신약 후보물질을 소개했다.


12일 에스티팜은 지난 8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 모간 헬스케어 콘퍼런스' 및 '바이오테크 쇼케이스 콘퍼런스'에서 3가지 혁신신약 후보물질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에스티팜은 다국적 제약사를 비롯한 다양한 바이오 기업 및 투자사들과 일대일 면담을 하고, 대장암 치료제(STP06-1002), 암 관련 혈전증 치료제(STP02-3725), 에이즈 치료제(STP03-0404) 등 3가지 혁신신약 후보물질 등을 설명했다.


대장암 치료제 'STP06-1002'는 암세포 증식을 일으키는 '텐키라제(Tankyrase) 효소'를 저해하는 방식의 신약후보물질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이 치료제는 암세포를 선별하고 공격하는 기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암 관련 혈전증 치료제 'STP02-3725'는 담즙산 유도체를 이용한 경구용 항응고제 후보물질이다.


동물시험을 통해 기존 항암제들과 함께 투여했을 때 우수한 효과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에이즈 치료제 'STP03-0404'는 비촉매 활성부위 인테그라제(non-catalyic site integrase)를 저해하는 새로운 방식의 치료제로, 기존 치료제들의 내성을 극복할 수 있는 후보물질이다.


에스티팜 측은 다수의 투자자들과 제약사들이 에이즈 치료제 'STP03-0404'에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티팜은 내년 글로벌 임상시험 진입을 목표로 3가지 후보물질을 개발하고 있다.


대웅제약 중국 진출 본격화,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 중국 임상시험 승인"중국 식약처로부터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임상시험 계획 승인을 받았다.


LG화학, 'JP 모간 헬스케어 콘퍼런스'서 기업설명회 개최'JP 모간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LG화학이 기업설명회를 개최하며 바이오 홍보 사업에 나섰다.


백다니엘 기자 daniel@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