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내년 중 제대로 된 접는 스마트폰 출시하겠다"

인사이트YouTube 'IndVideos'


[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올해 말경 출시될 것으로 예상됐던 삼성전자의 접는 스마트폰이 내년 말에나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삼성전자의 모바일 사업을 총괄하는 고동진 사장이 접는 스마트폰 출시에 대해 신중론을 내놓았기 때문이다.


지난 8일(현지 시간) 고 사장은 미국 라스베이가스에서 열린 'CES 2018' 기자 간담회에서 "접는 스마트폰의 출시 날짜를 정확하게 말할 수 없지만, 내년 중 출시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고 사장은 "가능한 빨리하고 싶지만 제대로 된 제품을 내놓을 수 있겠다는 판단을 하기에는 이르다"며 출시가 미뤄진 이유를 간접적으로 설명했다.


인사이트YouTube 'IndVideos'


완벽한 품질을 갖출 때까지 서둘러 출시하지 않겠다는 의미다.


그러면서도 고 사장은 "접는 스마트폰 준비를 열심히 하고 있다"며 "시장에서 오래가도록 잘 만들고 싶다"고 의지를 전했다.


고 사장은 "접는 스마트폰의 경우 여러가지가 해결되지 않은 과제로 남아있다"며 "이 부분을 언제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치열하게 공부 중"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접는 스마트폰의 과제에는 접힌 자국이 남아야 하지 않고, 접었다 펼 때 가운데가 들뜨지 않으면서도 수명과 배터리가 오래 지속해야 한다는 점이 있다.


고 부문장은 "접는 스마트폰을 매우 만들고 싶다"며 "제대로만 만들면 사용자분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인사이트YouTube 'IndVideos'


"삼성, 2018년에 접는 스마트폰 '갤럭시X' 선보인다"삼성전자가 내년 출시를 목표로 접을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X'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이게 한다.


"다음달 공개된다"…더 크고 빨라진 삼성 갤럭시S9 예상 스펙삼성전자가 다음 달 갤럭시 S9를 공개한다고 밝힌 가운데, 갤럭시 S9에 탑재될 최신 성능에 대한 예측이 오가고 있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