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4일 동안 '우리은행' 체크카드 사용 못한다

인사이트우리카드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트] 강동극 기자 = 이번 설 연휴 동안에는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


지난 10일 우리카드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제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 달 19일에 오픈 계획인 '우리은행 新 시스템'의 구축 때문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연휴 간 제한되는 서비스는 크게 카드 이용, 결제 및 신용대출 이용, 포인트 이용,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 이용 등 4가지다.


특히 카드 이용 서비스 제한 목록에 체크카드가 포함되면서 우리은행 고객들은 체크카드를 쓸 수 없게 됐다.


이번 설 연휴 동안 우리은행 체크카드를 사용할 계획이었다면, 미리 타행 계좌로 돈을 이체시켜두는 것이 좋겠다. 


단, 신용카드 사용은 제한 목록에 포함되지 않아 평상시처럼 이용할 수 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이밖에도 설 연휴기간 동안 예금 인출(해외이용 포함), 위비 꿀머니 사용,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 접속 불가에 따른 거래 등의 서비스가 제한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리카드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불가피한 과정으로 고객님께 불편을 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하다"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토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조건없는 2%대 금리 '운수대통 예·적금' 출시우리은행이 2018년을 맞아 복잡한 조건 없이 2%대 금리를 제공하는 예금·적금 상품을 한정 출시했다.


"우리가 30억 대북송금했다고?"···우리은행, 허위사실 유포자 형사 고소우리은행이 악플러와의 전쟁을 선포하며 온라인에 허위사실을 유포한 사람을 형사 고소했다.


강동극 기자 donggeuk@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