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년 전통 인도 아이스크림 업체 '하브모어' 인수 마무리한 롯데제과

인사이트롯데제과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롯데제과가 13억명의 인구를 자랑하는 인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73년 전통 아이스크림 업체 '하브모어' 인수 작업을 마무리 지었다.


11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지난 8일 인도 현지에서 인도 아이스크림 업체 '하브모어(HAVMOR)' 인수식을 갖고 공식적으로 인수 작업을 공식 마무리했다.


이날 인수식은 하브모어 본사가 위치한 인도 아메다바드의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개최됐으며 김용수 대표를 비롯한 롯데제과 관계자들과 인도 구자라트주 정부 관계자 및 기업인 등 총 6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롯데제과의 이번 인수 방식은 하브모어의 주식 10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인수금액은 한화로 약 1,650억원에 달한다.


1944년에 설립돼 73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하브모어'는 인도 서북부 지역의 중심 도시인 구자라트(Gujarat)주에 위치한 아이스크림 제조 및 판매회사다.


인사이트롯데제과


지역에서는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기업으로 현재 아이스크림 전문점 사업도 함께하고 있다.


인수 작업을 마무리 지은 롯데제과는 '하브모어' 사업 역량과 기존 초코파이 판매루트를 연계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이번 인도 아이스크림 시장 진출을 통해 서북부에 머물던 '하브모어' 시장 지배력을 인도 전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하브모어의 인수를 통하여 롯데제과는 기존의 초코파이, 캔디, 껌 등의 건과 사업뿐만 아니라 해외 빙과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식품회사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롯데그룹은 인도의 높은 경제 성장률과 젊은 인구 구조에 주목한 신동빈 회장의 강한 의지를 바탕으로 인도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인사이트롯데제과


롯데제과, 73년 전통 자랑하는 인도 아이스크림 업체 '하브모어' 인수13억명의 인구를 자랑하는 인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롯데제과가 73년 전통 아이스크림 회사를 인수한다.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