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작은 기부' 릴레이… 기부문화 앞장선다

인사이트KT스카이라이프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KT스카이라이프가 임직원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추진해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8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 임직원들은 지난해부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1004' 모금 캠페인, '사랑의 책 모으기' 운동, 헌혈, 방한복 기부 등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지속 시행해왔다.


'사랑의 1004(천사) 캠페인’'은 '한 달에 한 번 천사가 되는 날'을 슬로건으로, 연초 임직원들에게 저금통을 나눠주고 매달 14일에 1400원을 자유롭게 모금하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한 모금액을 중증장애인 생활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사랑의 책 모으기' 운동을 진행하고 시각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카페모아' 커피전문점에 책 300권을 기증했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이기도 한 '카페모아'에 KT스카이라이프는 '책 모으기' 캠페인으로 필요한 도서를 꾸준히 기부할 방침이다.


혈액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헌혈 캠페인을 시행하고, 쪽방촌에서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방한복을 기증하기도 했다. 


또 사내 꽃꽂이 동호회의 자선 바자회 수익금과 기타 동호회에서 모은 후원금을 아동 그룹홈에 전달했다.


안윤선 KT스카이라이프 사회공헌팀장은 "큰 금액이나 거창한 물품은 아니지만 임직원들이 진심을 담아 꾸준하게 기부를 해왔다"며 "새해에도 나눔과 공존의 기업 문화를 조성해 작지만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KT, VR동영상까지 저장할 수 있는 모바일 중심 클라우드 서비스 '엠스토리지' 출시지난 5일 KT는 모바일에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엠스토리지'를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변보경 기자 bokyung@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