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스폰서십 활동 나선다
CJ제일제당이 다가오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서포터로서 본격적인 스폰서십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CJ제일제당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서포터로서 본격적인 스폰서십 활동을 시작한다.
8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동계 스포츠 후원의 진정성을 알리고, 한식을 전 세계에 알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95개국 출신 약 5만여 명이 평창 올림픽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CJ제일제당은 이번 대회를 후원하며 먼저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경기장 내 식당과 매점에 '비비고' 만두가 독점적으로 공급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한식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개최지 밖에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준비했다. 대회 기간 부스를 설치하고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등 한식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선수들을 응원하는 'Cheer Up' 캠페인도 진행한다.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기 위해 CJ제일제당 주요 제품으로 구성된 'Cheer Up Food' 세트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SN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캠페인과 더불어 경기 관람권을 제공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열린다. CJ제일제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개회식과 경기 관람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대형마트는 물론 편의점, 온라인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 2010년부터 스노보드와 같은 설상 종목과 스켈레톤 등 썰매 종목에 대한 동계 스포츠 후원을 지속해왔다.
이번 평창 올림픽 후원도 그 일환인 것으로 알려졌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