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인치 핑크빛 '아이폰 SE2' 출시한다"

인사이트아이폰SE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이폰 SE' 시리즈의 두번째 제품을 조만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3일(현지 시간) 대만 시장조사 업체 트렌드포스(TrendForce)는 '아이폰 SE2'가 올해 상반기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11월 각종 해외 IT 매체에서도 아이폰 SE2가 2018년 상반기 안으로 출시된다고 보도한 바 있다.


애플의 4인치(약 10.2cm) 스마트폰인 '아이폰 SE' 첫번째 제품은 지난 2016년 3월에 출시됐다. 정확히 2년 만에 두번째 시리즈를 선보이는 것.


인사이트


인사이트아이폰SE / Youtube 'ColdTuna 냉동참치'


애플의 제조공급업체인 '위스트론(Wistron Corporation)'에 따르면 보급형 스마트폰인 아이폰 SE2는 주로 인도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될 계획이다.


그 외 일부 국가에서도 판매할 수 있지만 아이폰 SE1처럼 많은 물량이 풀릴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이와 관련 애플의 공식적인 입장 발표는 아직 없는 상황이다. 아이폰 SE2의 자세한 사양도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기존의 아이폰 SE와 거의 같은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추정된다. 


1200만 화소 후면카메라,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A9 칩셋, 2GB 램 등 기타 하드웨어는 아이폰 6와 비슷한 사양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아이폰SE / androidpit


인사이트아이폰SE / gettyimagesBank 


32GB와 128GB 총 두 가지 모델이며, 32GB 모델의 경우 미국달러 기준 약 450달러(한화 약 49만원)로 책정될 전망이다.


한편 지난 2016년 3월에 출시된 아이폰 SE는 아이폰4와 같은 크기에 최신 운영체제와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애플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당시 뒤처지지 않는 디자인으로 더욱더 많은 인기를 불러일으켰다,


실제로 아이폰 SE는 지난해 5월 미국 고객만족도 평가(ACSI) 스마트폰 부문에서 87점을 얻으며 큰 화면 모델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내년에 출시되는 4인치 '아이폰 SE2' 비주얼 콘셉트 영상오는 2018년 애플이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SE2의 비주얼 콘셉트 영상이 공개됐다.


아이폰 사용자도 잘 모르는 자동 '경찰 신고' 버튼긴급 상황 시 전원 버튼만 눌러도 사용자의 위치가 경찰서로 전송되는 아이폰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