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 수상한 신한은행

인사이트사진 제공 = 신한은행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신한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7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


5일 신한은행은 이같이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시건대학교와 함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측정 계량화해 발표하는 지표로 세계 각국에서 신뢰성을 인정받아 활용되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수상으로 역대 7번째 1위에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고객의 금융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금융권 최초로 빅데이터 센터를 설립했을 뿐 아니라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3월 전국 영업점에 기존 종이서식을 대체하는 디지털 창구를 도입해 영업점 방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모바일톡상담과 화상상담 등을 통해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고객상담시스템을 구축한 점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시상식에 참석한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오늘의 신한이 있을 수 있는 것은 고객님들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가 요구하는 트렌드를 정확히 인식하고 이에 부합하는 금융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동행할 수 있는 장기적 동반자 관계를 만들어 대한민국 금융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이웃돕기 성금 10억원 기탁한 우리은행우리은행이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으로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