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유기동물 사료 1.3톤 반려동물복지센터에 기부

인사이트롯데닷컴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28일 네슬레 퓨리나와 함께 '유기동물 사랑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모은 사료 1.3톤을 지난 27일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고객이 롯데닷컴의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에 마련된 기부딜 '함께해요 따뜻한 1kg' 행사를 통해 사료 1개를 구입하면 롯데닷컴이 사료 1kg를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했다. 


지난 12월 1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행사에는 고객 1,192명이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네슬레 퓨리나 '알포 성견용', '프로플랜 퍼포먼스', '캣챠우' 등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 1,319kg이 마련됐다.


롯데닷컴은 유기동물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고자 2015년부터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를 찾아 주기적으로 사료 기부와 견사청소 등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추석을 앞두고 사료 969kg과 애견한복과 같은 추석빔을 선물했다.


인사이트롯데닷컴


롯데닷컴 생활팀 최유리 대리는 "펫펨족 천만 시대라고 하지만 지난 한 해 동안만 버려진 동물이 약 8만8,000마리에 달한다는 사실이 가슴 아프다"며 "유기동물들이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이번 기부딜에 많은 고객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더욱 뜻 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롯데닷컴은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를 통해 반려동물을 키울 때 생기는 많은 궁금증을 해결하고 꼭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수의사 무료상담' 코너에서는 수의사는 물론 전문 훈련사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직접 달아주고 있으며, 반려동물에 대한 기본 정보를 '아이정보입력' 코너에 저장해두면 맞춤형 큐레이션 쇼핑서비스를 통해 연령별, 계절별로 꼭 필요한 제품을 추천받아 볼 수 있다. 


김지현 기자 joh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