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대상 3년 연속 수상해 '명예의전당' 헌액된 아시아나 항공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아시아나 항공이 교육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교육 기부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14일 아시아나항공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교육 기부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 기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교육 기부 대상'은 교육 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 개인에게 표창하는 상이다.


아시아나 항공은 '아시아나 교육 기부 봉사단' 활동으로 지난 2014년부터 2016까지 3년 연속 수상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지난 2013년 7월 발족한 아시아나 교육 기부 봉사단은 현재 현직 운항 공무원, 캐빈 승무원, 항공 정비사, 운항 관리사, 공항 서비스직 임직원 등 120명이 활동하고 있다.


봉사단은 '색동 나래교실'이란 프로그램으로 항공진로 교육이 필요한 교육생들을 찾아가 현장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재능기부 활동은 현재 약 2천여 차례 진행되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아시아나항공 오근녕 경영관리본부장은 "아시아나항공이 교육 기부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릴 수 있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바쁜 일정에도 개인 휴가를 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에 헌신한 아시아나 교육 기부 봉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제 인생의 마지막 비행입니다"…승객들 울컥하게 만든 기장의 안내 방송40년 동안 한 항공사에서 안전비행을 책임지던 한 기장이 마지막 비행을 마치고 남긴 멘트에 승객들의 박수가 이어졌다.


김민수 기자 minsu@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