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딱 하루만 살 수 있는 수능 대박 '삼각김밥' 선물하세요"

인사이트CU(씨유)


[인사이트] 장형인 기자 = 수능 D-1일인 11월 15일, 전국 1만 2천여 CU(씨유)에서 수험생들의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삼각김밥을 딱 하루 동안 선보인다.


이란 진출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CU(씨유)는 수능을 맞아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수능 대박 삼각김밥’을 오는 15일 3만 개 한정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수능 대박 삼각김밥(900원)'은 CU(씨유)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듬뿍햄참치마요 삼각김밥'의 김에 레이저 커팅(Lazer-cutting) 기술을 적용해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시험을 기원하는 응원 메세지를 새겨 넣은 기획상품이다.


레이저 커팅은 레이저로 김을 태워 모양이나 글씨를 새기는 작업으로, 이러한 공정을 걸친 김은 일반 김 대비 단가가 3배 가량 높기 때문에 그 동안 국내에서 상품화되지 못했다.


CU(씨유)는 해당 상품이 수험생을 위해 단 하루 동안 판매되는 기획상품인 만큼 기존 상품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상품 라벨 디자인에는 '잘 찍고, 잘 풀고, 잘 보자'라는 문구를 삽입해 긴장을 풀 수 있는 유쾌함을 더했다.


인사이트CU(씨유)


이렇듯 CU(씨유)가 삼각김밥을 이용한 수능 응원 이벤트를 기획한 이유는 삼각김밥이 수험생들에게 가장 친숙한 간편식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CU(씨유)에 따르면, 지난달 10대 고객들이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우유였으며, 삼각김밥은 라면, 스낵의 뒤에 이어 4번째로 많이 구매한 상품으로 나타났다.


특히, 수능 준비가 막바지에 다다른 지난 3분기, 학원 밀집 지역인 아파트, 주택가 입지 점포의 경우 삼각김밥이 지난 2분기 대비 20.2% 신장해 삼각김밥 평균 신장률인 10.8%보다 약 2배 높게 나타났다.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김준휘 MD(상품 기획자)는 "CU(씨유)는 수험생들이 밤 늦게 공부하며 출출함을 달래는 삼각김밥을 활용해 한 해 동안 고생한 수험생에게 응원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씨유)는 고객에게 즐거움과 따뜻함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씨유)는 tvN의 인기 예능 '신서유기'와 손잡고 수능 고객들을 위한 빼빼로 상품도 지난 4일부터 선보이고 있다. 해당 상품은 소원을 이뤄주는 드래곤볼을 나눠주는 캐릭터인 '신묘한 힘'과 '기묘한 힘'을 활용해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패키지가 특징이다.


장형인 기자 hyungi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