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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수납으로 '新라이프스타일' 만든다…"라이프 컨테이너 선봬"

이마트가 국내 최초로 스타필드 고양 내에 수납용품 전문점 '라이프 컨테이너'를 선보인다.

인사이트이마트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이마트가 국내 최초로 스타필드 고양 내에 수납용품 전문점 '라이프 컨테이너'를 선보인다.


26일 이마트는 효율적인 공간정리를 필요로 하는 20·30대 1~2인 가구를 겨냥해 국내 최초로 수납용품 전문점 '라이프 컨테이너(LIFE CONTAINER)'를 스타필드 고양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마트 평균 수납용품 매장의 4배에 달하는 777㎡(241평) 규모의 라이프 컨테이너는 이마트 수납매장보다 70% 늘린 3500여 종의 수납 전문 상품을 판매한다.


진열 방식 및 상품에서도 기존 이마트와 차별화를 시도했다.


첫째 진열 방식 측면에서 기존의 상품 중심 진열에서 한 단계 더 진화된 공간별 수납 솔루션을 제공한다. 효과적으로 수납을 예시로 보여주기 위해 라이프 컨테이너는 모형 주거공간을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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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장, 주방, 욕실 등 수납에 대한 수요가 큰 공간을 중심으로 6가지로 존으로 나누고, 모형 주거공간을 설치해 라이프 컨테이너 상품을 활용한 수납 방법을 구현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욕실 공간과 상품을 보여주기 위해 매장 안에 욕실과 똑같은 공간을 만들어 실제 상품이 수납을 위해 활용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처럼 모형 주거공간을 통해 상품 활용을 시각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직관적으로 수납의 노하우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상품적인 측면에서는 한국의 주거형태에 맞춰 제작한 한국형 수납용품을 선보이는 등 상품 자체에도 변화를 줬다.


전통적인 단위인 자(尺, 30.3㎝)를 기준으로 하고 있는 국내 주거환경의 특수성을 반영해 상품 제작의 단위를 3의 배수 형태로 제작해 범용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외에도 사이즈, 소재, 디자인 및 금액 측면에서 폭넓은 상품을 마련해 소비자 선택권을 늘리고 CURVER, Décor 등 해외 우수 생활용품 브랜드를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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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의 재미를 위해 KIKKERLAND, fred&friends 등 위트 있는 디자인의 아이디어 상품 브랜드도 함께 소개한다.


이마트는 현대사회로 옮겨 갈수록 1인 가구가 비중이 늘어나는 동시에 주거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질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상대적으로 좁은 공간도 넓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수납 전문 상품의 수요는 늘어날 것이라는 판단했다.


실제 국토교통부의 분석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1인당 주거면적은 미국의 1/3 수준에도 못 미치는 만큼 작은 공간의 활용도를 위한 수납 상품의 가능성을 본 것이다.


안혜선 이마트 리빙담당 상무는 "다년간의 고객 분석과 시장 분석을 토대로 공간 활용도를 개선시키는 수납상품에 대한 국내의 시장 전망이 밝다고 판단했다"며 "주거비용 상승과 1인가구 증가 등 공간 활용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커지는 만큼 전문성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수납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기존의 홈퍼니싱 전문점과 구분되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