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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 결과에 ‘구매버튼’ 추가... 아마존과 전쟁

구글은 소비자가 구글 쇼핑 페이지에서 바로 결제 할 수 있도록 ‘구매 버튼’을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구글이 검색 결과 창에 구매 기능을 추가해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만일 구글이 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구글 쇼핑'과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과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6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 등 외신들은 구글이 검색 결과 창에 '구매(buy)' 버튼을 넣어 이용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바로 구매 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동안 구글은 '구글 쇼핑' 서비스를 통해 쇼핑몰과 가격정보 등을 제공해 왔으나 검색 결과 내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진 않았다.

 

업계 관계자들은 구글이 앱 장터에서 아마존 앱을 삭제하고 검색 결과에 구매 버튼을 추가한 것은 아마존을 견제해 전자상거래 사업을 확대하려는 목적을 가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구글 쇼핑은 이용자가 상품을 검색할 때 광고 매출을 얻는데 상당수의 온라인 이용자는 전자상거래를 할 때 구글을 거치는 대신 바로 아마존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조사기관인 포레스터 리서치는 "올해 3분기에 미국의 온라인 쇼핑 이용자의 약 35%가 물건을 아마존에서 검색했다"며 "구글을 통해 상품을 검색한 이용자는 11%에 불과했다"고 밝혔다.

 

한편 아마존은 직접 광고수입을 얻기 위해 '아마존 스폰서드 링크(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에 맞춰 광고를 내보내는 프로그램)'라는 새 광고 플랫폼을 출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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