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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킨도너츠 ‘무민 인형 인질극’ 끼워팔기 빈축

던킨도너츠가 신제품 출시와 함께 무민 쿠션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 가운데 일부 매장이 애초 고지와는 다르게 ‘인질 마케팅’을 벌이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via dunkindonuts

 

던킨도너츠가 신제품 출시와 함께 무민 쿠션 프로모션을 진행 중인 가운데 일부 매장이 애초 고지와는 다르게 '인질 마케팅'을 벌이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무민 쿠션 이벤트는 지난 1일부터 시작됐다. 이 이벤트는 도너츠를 8개 이상 사면 '무민 쿠션'을 3천 원에 살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는 고객은 2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일부 매장에서는 처음 고지와 다르게 '케이크를 사야만 쿠션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해 논란이 일고 있다. 

 

원래 던킨도너츠의 이벤트는 케이크나 도너츠 구매자에게 차별을 두지 않는다. 즉 가격만 조건에 맞으면 쿠션을 제공하는 게 원칙이다. 

 

아울러 던킨도너츠는 이벤트를 벌이기 전 매장업주와 이러한 사항을 합의했다. 이 때문에 이벤트를 거절한 매장들은 무민 쿠션을 아예 제공하지 않는다.

 

최근 무민 쿠션 행사는 시작 이틀 만에 1차 물량인 5만 2천여 개가 모두 동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무민 쿠션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자 일부 매장에서 이른바 '인질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수익이 더 많이 남는 케이크 구매를 종용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무민 쿠션 인질극에 많은 소비자가 불만을 제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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