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광고]

음원사이트 결제하기 전 반드시 비교해야 할 5가지

어떤 음원사이트를 선택할지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음원사이트별 특징을 소개한다.

인사이트왼쪽부터 벅스, 멜론, 지니 어플


[인사이트] 김지영 기자 = 나에게 딱 맞는 음원사이트를 찾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꿀 정보'가 도착했다.


음원사이트는 최신 음악 정보를 알고 손쉽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만큼 음원사이트 종류도 많아서 어떤 음원사이트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이런 고민에 빠진 사람들을 위해 음원사이트별 특징을 접근 편의성, 가격, 음질, 기타 편의,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 5가지로 나눠 분석해봤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나에게 안성맞춤인 음원사이트를 골라보길 바란다.


★ 접근 편의성


인사이트왼쪽부터 벅스, 멜론, 지니 어플


1. 벅스


벅스는 깔끔하고 모던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신 음악과 실시간 차트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최신 음악까지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Wi-Fi환경에서 미리 좋아하는 음악을 저장해두면 저장한 음악만 들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데이터 소모 없이 마음껏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2. 멜론


멜론은 아티스트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한 음악과 소식 등을 보여주는 기능이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체적인 화면 구성은 심플한 편이다.


3. 지니


지니의 첫 화면은 최신 음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깔끔하게 구성돼 있다.


또한 순위권에 없는 여러 음악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음악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폰트 크기 또한 커 작은 화면에서도 글씨를 읽는데 불편함이 없다.


★ 가격


인사이트3사 홈페이지 참조 


* 음악 상품기준: 무제한 Streaming + DRM 다운로드(데이터 소모 없이 Offline 재생)

* 2016년 8월 22일 기준 요금


1. 벅스


벅스는 간편결제 서비스 'PAYCO'를 이용하면 모든 음악을 저렴한 가격에 감상할 수 있다.


최근 '니나노 클럽' 시즌3가 오픈되었으며, 니나노클럽에 가입하면 1년간 매월 3천원에 무제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 최초, 국내최다 '1천만 곡' 서비스를 기념해 '니나노 클럽'을 첫 달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2. 멜론


멜론은 무제한 듣기+무제한 다운 서비스를 정기 결제할 경우, 3개월간 월 4,900원의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무제한 듣기는 정기 결제 시 3개월간 월 5,900원의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3. 지니


지니는 무제한 음악 감상 서비스를 선택하면 '스마트폰 다운로드+음악 감상'은 3개월간 월 4,400원에, MP3 100곡+무제한 음악 감상은 3개월간 월 8,800원의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 이용자들은 KT 멤버십을 이용할 시 조금 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음질


인사이트왼쪽부터 벅스, 멜론, 지니 어플


1. 벅스


벅스는 '슈퍼사운드'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음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최다 고음질 원음(FLAC) 보유는 물론이고, 국내 유일 Premium 듣기 상품 보유, 음질 향상 솔루션(RADSONE)적용, 국내최초 무손실 무선전송(DLNA) 지원 등 고음질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2. 멜론


멜론은 여러가지 음질 중 자신이 원하는 스트링밍 음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멜론에서 선택할 수 있는 음질은 AAC+, MP3, HQ 3가지다.


3. 지니


지니는 3D 입체음향이 지원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Pre Volume'은 3D 입체음향 효과를 위한 내부볼륨으로 10~60까지 미세한 조정이 가능하다.  


★ 기타 편의


인사이트왼쪽부터 벅스, 멜론, 지니 어플


1. 벅스


벅스에서 눈여겨볼 만한 편의 서비스는 '오늘의 추천 태그'다.


이를 이용해 마음에 드는 음악을 좀 더 쉽게 찾아 들을 수 있다.


2. 멜론


멜론은 여러 핫한 스타들이 진행하는 '멜론라디오'가 주목할 만한 편의 서비스다.


뿐만 아니라 멜론 티비를 통해 인기 영상, 뮤비 등 여러 흥미로운 영상을 볼 수 있다.


멜론 자체 시상식인 멜론뮤직어워드, 최신 음반을 구매할 수 있는 멜론 쇼핑, 공연 예매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멜론 티켓까지 부가 서비스가 다양한 편이다.


3. 지니


지니는 EDM을 모아주는 편의 서비스 외에도 TV 속 음악, 시대별 음악 등을 모아 보여주는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


인사이트왼쪽부터 벅스, 멜론, 지니 어플


1. 벅스


벅스는 '니나노 클럽' 가입 시 (http://ninanoclub.bugs.co.kr) 웹툰페이지 코미코를 이용할 수 있는 5,000원 상당의 자유이용권이 매달 증정된다.


또한 뮤지컬, 콘서트는 물론 스포츠 경기까지 가입기간 내내 티켓링크 예매 시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되는 혜택도 제공된다.


더불어 스타벅스, 커피빈, 투썸 플레이스 등에서 20%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2. 멜론


멜론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와 이루마를 만나 볼 수 있는 공연초대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댓글로 파크 콘서트 <피아노 파라디소>에서 듣고 싶은 곡을 남기면 된다.


3. 지니


현재 지니는 EXO 새 음반 발매 이벤트, 우주소녀 사인 CD 이벤트 등이 진행 중이다.


EXO 'Lotto' 발매 이벤트(http://www.genie.co.kr)는 정규 3집 리패키지 앨범을 다운로드하거나 타이틀곡 공유 후 감상평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EXO 사인 CD와 EXO 슬랩팔찌를 10명에게 증정한다


김지영 기자 ji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