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창사 10년만에 로고 디자인 바꾼 페이스북

페이스북이 2005년 자사의 로고를 디자인한 이후 처음으로 로고를 변경했다고 밝혀 관심을 끌고 있다.

Via facebook

 

페이스북이 10년 만에 자사 로고 디자인을 바꿨다. 

 

지난 1일(현지 시간) 미국 CNN 등 외신들은 페이스북의 로고 수정과 정책 변화에 대해 보도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의 미세한 변화지만 페이스북은 디자인 변화에 자사의 정책 변경 철학을 담았다고 밝혔다.

 

가장 큰 변화는 'a' 폰트의 변화다. 활자체에서 필기체로 바꿔 친숙함을 더했다.

 

모든 알파벳의 굵기는 이전보다 홀쭉하게 변경됐고 전반적인 디자인은 더 동그랗고 매끈해졌다.

 

애플리케이션 로고는 그대로 쓴다. 로고에 흰색과 파란색만 사용한다는 방침도 변하지 않았다.  

 

페이스북의 로고 변경에 대해 미국 IT 전문 매체인 엔가젯은 '페이스북이 모바일 시장 사업에 더 집중하기 위한 변화'라고 내다봤으며 실제 페이스북도 "모바일 단말기에서 읽기 쉽게 디자인했다"는 점을 로고 변경의 요점으로 지목했다. 

 

정은혜 기자 eunhy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