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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전국 집사들 취향저격할 '반려묘 연어 장난감' 출시

편의점 CU가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생선을 본 따 디자인한 장난감을 출시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고양이를 기르는 집사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반려묘 장난감이 편의점에 출시된다.


13일 CU는 편의점에서 반려동물용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이날부터 반려묘를 위한 캣토이 '연어 스테이크', '연어 반 마리'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캣토이 연어 테이크, 연어 반 마리는 CU 전용 반려동물 브랜드 '하울고' 상품으로 고양이가 좋아하는 생선을 본 따 디자인됐으며 실제 수산물을 담는 포장 용기를 형상화해 재미를 더했다.


해당 장난감에는 고양이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는 캣닢이 가득 채워져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U


캣닢은 고양이의 식욕을 증진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CU가 이렇게 캣토이까지 론칭하며 반려동물용품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나선 것은 편의점에서 반려동물 용품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CU에 따르면, 하울고 론칭 전인 지난해까지 반려동물 용품 중 사료·간식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거의 99%에 육박했고 장난감, 배변봉투 등 기타 반려동물용품의 매출 비중은 약 0.2%에 불과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U


그러나 최근 펫팸족이 꾸준히 늘면서 사료·간식 외 기타 반려동물용품으로도 판매가 확대되면서 올해 관련 상품들의 매출 비중은 14.3%까지 급증했다.


이러한 흐름 속에 CU의 전체 반려동물용품의 매출 역시 전년 대비 55.7% 껑충 뛰었다.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최유정 MD는 "펫팸족(Pet+Family) 1천만명 시대에 반려동물용품 시장의 규모는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반려견 외에도 반려묘 인구도 2배 이상 증가하고 있어 차별화된 관련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