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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윤선생'과 손잡고 '누구(NUGU)' 활용한 AI 영어학습 서비스 개발

SK텔레콤이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의 영어학습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인사이트12일 서울 을지로 소재 SK텔레콤 사옥에서 열린 ‘누구(NUGU)’ 활용 ‘윤선생 스피커북(Yoon’s Speak-A-Book)’ 서비스 출시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윤수 윤선생 사업총괄 상무(왼쪽)와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Unit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제공 = SK텔레콤


인공지능(AI) 기반의 영어학습 서비스 개발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SK텔레콤이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과 함께 인공지능(AI) 기반의 영어학습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SK텔레콤과 윤선생은 12일 서울 을지로 소재 SK텔레콤 사옥에서 '누구(NUGU)'를 활용한 '윤선생 스피커북(Yoon’s Speak-A-Book)' 서비스 출시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윤선생 스피커북'은 7~9세 아동의 영어에 대한 흥미유발 및 듣기, 말하기 능력 향상을 목표로, 윤선생이 자사의 영어교육 콘텐츠를 SK텔레콤의 AI스피커 '누구'와 결합해 선보이는 신규 영어학습 서비스다.


스피커북 서비스는 누구(NUGU) 디바이스 뿐 아니라 'T맵(T map) x NUGU' 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고 SK텔레콤 관계자는 설명했다.


양사는 향후 어린이들이 문제를 풀며 쌓인 AI데이터와 학습진단 결과를 토대로 개인에 맞는 최적의 학습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도 내놓을 계획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텔레콤


"기존의 다양한 콘텐츠 AI에 접목할 것"


SK텔레콤은 윤선생의 우수한 영어학습 콘텐츠를, '누구'를 통해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등 AI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이어가기로 합의했다.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유닛장은 "지난 39년간 우리나라 영어교육을 이끌어온 윤선생과 함께 AI를 활용한 영어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AI를 통한 생활 편의 제고를 위해 기존의 다양한 콘텐츠를 AI에 접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윤선생 윤수 사업총괄 상무는 "AI기반의 영어교육은 주입식, 학습중심의 책상 위 영어에서 자연스러운 영어 노출과 활용중심의 생활 속 영어로 발전하게 될 것"이라며 "SK텔레콤과 협력을 통해 영어로 생각하고 말할 수 있는 생활 속 영어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