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금융협회, 청소년 금융캠프 '나는야 금융맨' 2박 3일 개최

인사이트사진제공 = 금융투자협회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청소년들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금융캠프 '나는야 금융맨' 발대식이 열렸다.


8일 금융투자협회와 전국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 5개 금융협회는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청소년 금융캠프 '나는야 금융맨' 발대식을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금융캠프 '나는야 금융맨'는 청소년들이 금융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금융투자협회와 금융협회 등이 마련한 캠프다.


이번 캠프는 '새희망힐링펀드'의 지원을 받아 7일부터 9일까지 2박3일 동안 금융투자교육원과 YBM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와 금융협회는 금융업계 나눔실천을 위해 전국 30개 지역아동센터 소속 중학생 120명을 참가자로 선정했다.


'나는야 금융맨'은 금융투자체험관(Financial Village), 보드게임, 금융뮤지컬, 팀별 과제수행 활동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저축, 금융투자, 신용, 보험 등 全금융분야에 대한 개념이해 등 금융교육 프로그램 및 팀별 과제수행이 우수한 팀에 대한 시상도 할 예정이다.


오무영 투자자교육협의회 간사는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금융을 제대로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금융을 통해 미래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