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상품에 스트라이프를!"…AK플라자, '스페쿨룸' 콜라보 선글라스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AK플라자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AK플라자가 국내 인기 안경 브랜드 '스페쿨룸(speculum)'과 콜라보 한 선글라스를 출시한다.


8일 AK플라자에 따르면 스페쿨룸은 국내 연예인들이 공식 기자간담회장이나 드라마 등에 착용하고 나오면서 유명해진 국내 안경 브랜드다. 


스페쿨룸의 안경과 선글라스는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가성비 좋은 '연예인 안경', '셀럽 선글라스' 등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20~30대 젊은층에 인기를 얻고 있다.


AK플라자는 지난 7월 백화점 최초로 스페쿨룸을 입점하면서 AK플라자의 자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트라이프&스트라이프'와의 협업을 추진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AK플라자


스페쿨룸 선글라스에 고유 아이덴티티인 스트라이프 감성을 더해 AK플라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선글라스를 제작한 것.


콜라보 선글라스는 스페쿨룸의 'W.A.F(where are you from)'과 'SW101' 두 가지 기성 모델에 '스트라이프&스트라이프' 브랜드의 스트라이프 문양을 가미한 상품으로 가격은 18만9천원에 한정 판매한다.


이번 스페쿨룸과 협업한 '스트라이프&스트라이프'는 지난 2015년 분당점에 오픈한 스트라이프 전문 라이프스타일 매장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AK플라자


2011년부터 AK플라자 쇼핑백 디자인에 적용된 스트라이프 패턴을 라이프스타일 상품에 적용해 고객들에게 AK플라자만의 고유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키겠다는 전략으로 런칭한 자체 브랜드이다.


스트라이프 패턴을 활용한 리빙(Living), 배스(Bath), 코스메틱(Cosmetic) 관련 디자인 제품을 포함해 에코백, 파우치, 캐리어, 향초 등으로 구성되며 아티스트, 디자이너, 셀러브리티들과 협업으로 리미티드 에디션을 개발하는 등 상품 차별화에 역점을 두고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이슈되고 있는 브랜드와 협업으로 AK플라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스트라이프 선글라스를 개발했다"면서 "자체 브랜드인 '스트라이프&스트라이프'를 통해 AK플라자의 세련된 스트라이프 아이덴티티를 가미한 단독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