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이모티콘 선물하기 리뉴얼+카드 기능 신규 도입"

인사이트사진 제공 = 카카오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카카오가 '이모티콘 선물하기'를 리뉴얼하고 이모티콘 선물에 마음까지 담아 보내는 카드 기능을 추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메시지 작성은 물론 배경화면과 선물하는 이모티콘 중 메시지와 어울리는 이모티콘을 선택해 원하는 대로 카드를 꾸밀 수 있다. 


이모티콘을 선물할 때 각종 상황에 적합한 짧은 메시지와 이미지를 함께 보낼 수 있게 돼 이용자들에게도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카드 기능 출시를 기념해 무료로 3일 이용이 가능한 인기 이모티콘을 선물하는 '당신만의 소확행, 이모티콘 선물하기' 프로모션과 이모티콘샵에서 선물 시 20% 할인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카카오


해당 프로모션은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카카오톡 앱 내 이벤트 페이지와 웹 이모티콘샵에서 참여 가능하며 IOS 환경에서는 웹 이모티콘샵에서만 참여할 수 있다.


또 추가로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한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이모티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1천 초코를 지급할 예정이다.


카카오 측은 "이번에 출시된 카드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이 축하 인사, 응원, 감사 표시 등을 더욱 활발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트렌드에 맞게 이모티콘 선물을 통해 작지만 큰 행복을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