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광고 모델 뽑아놨더니 블로그에 덕질(?) 하는 국민은행 마케팅 담당자

인사이트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KB국민은행이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을 앞세워 팬들을 겨냥한 이색적인 홍보에 시동을 걸었다.


11일 KB국민은행은 네이버 공식 블로그와 포스트를 개설하고 관련 축하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식 블로그는 KB뉴스, KB상품, KB 라이프, 이달의 KB 등 4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해당 블로그에는 청년층에 유용한 금융정보와 혜택들을 담은 내용이 쉽게 담길 예정이다.


공식 포스트에는 첫 꿈 꾸러미, 소식 꾸러미, 일상 꾸러미, 문화 꾸러미 등 4개의 카테고리가 생성된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KB국민은행 


또 카드뉴스, 웹툰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스낵 콘텐츠'도 제작돼 청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이 새로 개설한 블로그와 포스트에는 글로벌 대세 방탄소년단이 정면에 보인다. 이는 청년층을 겨냥하려는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다. 


올해 초 KB국민은행은 친숙하고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청년층과 소통하기 위해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방탄소년단이 또래 세대들이 공감할 이야기를 한국어 노랫말로 담아 전 세계의 무대에서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인사이트Instagram 'bts.bighitofficial'


그러나 일각에서는 KB국민은행이 '덕질'하는 것이 아니냐는 다소 재미있는 반응을 보였다.


카메라에 포착된 방탄소년단의 할 말 잃게 만드는 잘생긴 비주얼 때문에 KB국민은행의 블로그가 연예 뉴스 사이트인지 헷갈린다는 것이다.


KB국민은행은 이외에도 청년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4월 KB국민은행은 홍대에서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는 열린 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를 개관한 바 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8일까지 'KB국민은행 공식 블로그, 포스트 오픈기념 집들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사이트Instagram 'bts.bighitofficial'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