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국가고객만족도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1위

인사이트코웨이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정수기 부문 국내 업계 1위인 '코웨이'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됐다. 


9일 코웨이는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정수기ㆍ공기청정기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업계 최고의 만족도를 자랑하지만, 고객이 오늘보다는 내일 더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자신들을 채찍질해왔다. 


그런 덕분에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감동을 추구하는 고객만족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제품 및 서비스 혁신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사이트코웨이


국가고객만족도는 국내외에서 생산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이 품질과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선정한다. 


고객만족도 정수기 부문은 2014년 개설됐으며 코웨이가 지속적으로 1위 자리를 점하고 있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됐다.


윤현정 코웨이 본부장은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 환경가전은 소비자의 건강한 삶과 직접적으로 관련되기 때문에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할 때 소비자에 대한 책임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기업 운영 시 모든 부분을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