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624조원 기금운용 총괄하는 기금운용본부장 재공모 실시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 재공모에 나선다.


국민연금공단은 앞서 지난달 27일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 재공모 결정에 이어 이달 4일 기금이사추천위원회를 개최하여 신속한 재공모 절차에 돌입하였다.


이날 추천위원회에서는 후보자 심사기준 등을 심의·의결했다.


6일 공단 홈페이지와 일간지에 공개 모집 공고를 내고, 2주 동안 후보자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


지원자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6일부터 19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공개 모집을 통해 지원자를 받은 국민연금공단은 이후 서류 심사와 후보자 평판 조사, 면접 심사와 인사 검증, 최종후 보자 계약서 작성 및 승인 신청을 하게 된다.


승인 신청은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요청해 최종 결정되면 이사장이 임명한다.


한편 기금운용본부장은 지난 2월 말 기준 624조원의 막대한 기금운용을 총괄하는, 자본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자리다. 


지난 4월 최종 후보자 3명이 선별됐지만 적격자가 없어 기금운용본부장을 다시 뽑기로 했고, 이에 따라 기금운용본부장 공백 기간은 1년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은 지난해 7월 강면욱 본부장이 스스로 사퇴한 뒤 장기간 공석 상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