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의 보험 자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 산하의 한국 생명보험법인이다.


이 상품은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 직접 선별한 글로벌 대표 ETF에 투자해 주목을 끌고 있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최고투자책임자(CIO) 서우석 이사는 "'무배당 ETF포커스 변액보험'은 순자산 기준 글로벌 ETF시장에서 상위 1, 2위를 다투며 글로벌 시장과 고객들로부터 이미 검증 받은ETF브랜드인 '아이셰어즈(iShares)'와 '스파이더(SPDR)' 등에 투자하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보험료는 적립형 상품은 10만 원부터 일시납 상품은 1천만 원부터 납입 가능하다.


카디프생명은 최고투자책임자 산하에 '변액펀드 리서치 및 서비스' 전담팀을 신설, 변액펀드 상담센터를 두고 변액펀드 관련 심화상담 등 사후관리도 진행한다.


보험가입 기간 중에도 저축보험처럼 공시이율로 관리되는 '일반계정' 전환이 가능하며, 목표수익률 도달 시 채권형펀드로 자동변경 되는 기능을 신청할 수도 있다.


연금전환 선택 시, 공시이율을 적용해 매월, 매 3개월 또는 6개월 단위로 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한 자금 플랜으로도 활용해 볼 수 있다.


한편 이 상품은 SC제일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