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단' 모집

인사이트사진제공 = 우리은행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우리은행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13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8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에 참가할 중고등학생 다문화자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과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하여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다문화 가족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적인 국내 정착을 돕기위해 교육 및 장학사업과 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18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은 8월 8일부터 14일까지 6박 7일간 캄보디아 프놈펜과 씨엠립 지역에서 진행된다.


인사이트


문화체험과 봉사활동, 다문화 멘토링 등으로 구성된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은 오는 25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중고등학생 다문화자녀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대학 장학생 등 30명으로 구성되는 체험단은 방문경험, 신청사유 등을 고려해 최종 선발하게 된다.


선발된 인원에 대한 문화체험 왕복 교통비, 숙식비용과 문화체험비용 등 일체의 경비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원한다.


올해로 5번째 진행되는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글로벌 마인드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글로벌 문화체험을 통해 다문화 청소년들이 '세계 속의 한국'을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