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제도 시행 30주년 맞아 '생활 속 연금 이야기' 찾는다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 국민연금 제도 시행 30주년을 맞아 국민연금 가입자와 수급자 및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6월 5일부터 7월 31일까지 '국민 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


5일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국민연금 또는 기초연금과 관련된 '생활 속 연금 이야기'로 ▲연금을 통한 노후 행복 ▲노후준비 상담과 교육을 통한 노후준비 중요성 인식과 실천 사례 ▲연금 제도를 통하여 세대가 함께하는 즐거운 모습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응모 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www.npscontest.co.kr)에 생활 수기 또는 사진을 제출하면 되며, 제출 분량은 생활 수기의 경우 2천자(200자 원고지 10매, A4 용지 2매) 내외, 생활 사진은 한 줄 메시지와 함께 파일 용량 20MB 이내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다만, 생활 사진의 경우 사진관,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가족 사진 등은 응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당선자는 오는 9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응모 분야별로 최우수상 각 1명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각 5명에게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 각 24명에게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민 참여 공모전 홈페이지(www.npscontest.co.kr)를 참조하면 된다.


김성주 이사장은 "이번 '국민 참여 공모전'을 통해 지난 30년 동안 국민연금 제도와 함께한 진솔한 이야기가 많이 소개되기를 바란다"며 "연금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보다 많은 국민이 노후를 안정적으로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