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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가공식품 가격 줄줄이 인상…후추·당면·식초 최대 47% ↑

가공식품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장보기가 힘들다는 볼멘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채소 등 농산물 가격이 크게 오른 것도 모자라 가공식품 가격까지 줄줄이 인상되면서 서민들의 '밥상 물가' 부담이 더욱 커지고 있다.


4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오는 7일부터 오뚜기 순후추(100g) 가격이 3,400원에서 5천원으로 47% 오른다.


또 사과 식초(360㎖)는 900원에서 1,100원으로 22.2% 가격이 뛴다.


오뚜기도 가공식품 인상 행렬에 결국 버티기 못하고 가격을 올리는 모양새다. 오뚜기 옛날쌀떡국과 옛날누룽지 제품은 2,800원에서 3천원으로, 1,800원에서 2,200원으로 각각 오른다. 


사리당면(100g)은 1,350원에서 1,500원으로 인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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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은 지난달 31일 자로 인기 두유 제품인 베지밀 등 14종 가격을 평균 7.1% 인상한 바 있다.


베지밀A(190㎖)는 1,200원에서 1,300원으로, 검은콩과참깨(190㎖)는 950원에서 1천원으로 가격이 올랐다.


이밖에도 단팥크림빵, 빅스위트데니쉬 등 삼립빵 7종의 가격도 평균 10.2% 인상됐다.


편의점 자체 브랜드(PB) 식품 가격도 상승했다. CU(씨유)의 PB 상품인 콘소메맛팝콘 등 팝콘류 4종과 '뻥이요 골드' 가격이 최근 1천원에서 1,200원으로 20% 인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많은 사람들이 간단한 식사대용으로 즐겨 찾는 시리얼 가격도 가격 인상을 피해가지 못했다. 대형마트 업계에 따르면 켈로그는 지난달 1일부터 총 17개 품목 가격을 평균 3.2% 인상했다.


대표 제품으로 콘푸로스트(600g) 가격이 6,100원에서 6,290원으로 3.1% 올랐으며 허쉬 초코크런치(500g)는 7,980원에서 8,290원으로 3.9% 인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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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식품의 인상 행렬은 올 초부터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 해태제과, 크라운제과, 롯데제과, 코카콜라음료, 해태htb, 동아오츠카 등 식음료 업체는 연 초부터 즉석밥, 음료, 과자, 냉동만두 등 가공식품 가격을 올린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유통 업계에서는 업체들의 가격 인상은 예년에도 있었지만 올해 최저임금 인상을 계기로 제조 업체들이 인건비, 원자재 값 상승으로 인한 비용 부담을 이기지 못하고 제품 가격을 올리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통계청이 지난 1일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을 보면 올해 5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 대비 1.5% 상승했다. 


특히 채소를 포함한 농산물 가격은 1년 전보다 9.0% 상승하면서 전체 물가를 끌어올렸다.


신선식품에 가공식품 가격 인상까지 더해지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장보기 부담이 이전보다 훨씬 커졌다는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