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뮤지컬 동아리방 조성해 '학교폭력예방' 앞장선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KB국민은행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KB국민은행이 뮤지컬 동아리방을 조성해 학교폭력예방에 팔을 걷고 나선다.


3일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서초구 흰물결 아트센터에서 교육부와 울산광역시 교육청, KBS미디어, (재)푸른나무 청예단, (사)열린의사회와 함께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활동 지원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활동 지원 사업'은 교육부 주관하에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정부와 KB국민은행, 시민단체가 공동 추진하는 사업이다.


뮤지컬과 연극 등 학생 중심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이 주체가 돼 문화예술활동의 창작 과정에 자발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상호 이해도 증진 및 협동심 함양을 통한 학교폭력예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인사이트Facebook 'kbkookminbank'


KB국민은행은 전국 8개 학교를 대상으로 교내 유휴 공간을 활용한 뮤지컬 동아리방 조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뮤지컬 연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 리모델링 공사 및 오디오·조명 시스템 등의 필수 기자재도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 학교폭력 노출 학생을 대상으로 심리전문가 상담 및 컬러 테라피 등의 프로그램도 동시에 운영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허인 KB국민은행장은 "학교폭력으로 인해 발생되는 사회적 문제가 커지고 있다"며 "뮤지컬 동아리방과 다양한 심리상담 프로그램이 적극 활용돼 '학교폭력근절'이라는 사회적 공감대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사이트뉴스1


한편 KB국민은행은 카카오톡 메신저를 활용한 학교폭력 피해학생 상담 및 고위험군 대상 치료비를 지원하는 'KB 상다미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그 누구보다 앞정서고 있다.


KB금융은 그룹차원에서도 청소년 지원을 다각화하고 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KB경제금융교육'을 대표 사회공헌 지원으로 선정하고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